본문 바로가기
그린 라이프

공기정화식물 추천, 휘카스 움베르타 키우기

by 올드레이스 2023. 1. 21.

산소탱크로 불릴 만큼 산소를 많이 배출하여 공기정화능력이 탁월한 휘카스 움베르타 입니다. 움벨라타 고무나무라는 유통명으로 불리는 고무나무 종류로, 공기정화식물로 흔히 볼 수 있는 고무나무처럼 일본에서는 이 식물을 많이 키운다고도 합니다.

 

 

 

 

나눔 받은 외목대 삽목둥이를 일 년째 키우고 있는데요. 휘카스 움베르타는 고온 다습한 여름에 성장이 활발해져서 키를 훌쩍 키웁니다. 가을이 깊어지면서 겨울을 지나 이른 봄까지는 더디게 성장을 하다가 여름에 가까워질 무렵 폭풍성장을 하는데 보통 30~40센티가 자랍니다. 우리 집 휘카스도 지난 여름 키가 두 배가 되었어요.

 

 

지난여름, 휘카스

 

휘카스 움베르타는 양지 또는 반음지에서 잘 자랍니다. 햇빛이 걸러 들어오는 창가나 거실 안쪽 어디에 두어도 잘 자라는 순둥한 아이랍니다. 월동 온도는 13도 이상, 베란다보다는 거실이나 실내에 두는 것이 좋아요. 다른 고무나무들 처럼 물을 좋아해서 겉흙 마르면 물 듬뿍, 잎이 마르지 않게 스프레이도 자주 해줍니다.

 

 

 

 

 

통풍이나 물주기가 불량할 때 응애, 깍지벌레, 총채벌레 같은 병충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입양 초에 총채벌레가 보였는데 보일 때마다 잡아주면서 계피물 뿌려주고 샤워도 자주 시키니 지금은 사라지고 건강한 모습입니다. 계피물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남동향 아파트에서 식물 키우기

식물과 가까이 사진 속 식물들은 대표적인 공기정화 식물이죠. 어쩌다보니 셋을 한 자리에 모아 두었는데, 물을 좋아하고 반그늘에서도 잘 자란다는 공통점이 있네요. 햇살이 귀한 남동향 저층

olstory.tistory.com

 

 

 

 

 

하트 모양의 큼직한 잎을 보면 청량하고 상쾌한 기분이 듭니다. 잎뒷면에 가까이 가면 진한 풀내음도 좋구요. 여리한 듯 쭉뻗은 수형으로 플랜테리어로도 한몫하는 듯 해요. 우리 집 식물들 키가 현재 다 고만고만한데 아무래도 잎이 큰 휘카스는 존재감이 커서 올여름 성장이 또 기대가 되네요. 외목대로 조금 더 키우다가 곁가지를 내어볼 생각입니다. 곁가지를 내고 싶을 땐 생장점, 새순을 톡 잘라주시면 됩니다. 

 

 

하루하루 열심히 키워서 달라진 모습 포스팅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반려식물, 외목대 아랄리아 키우기

아랄리아, 이름이 몇 개니? 이국적인 진녹색의 톱니모양 잎이 매력적인 아랄리아, 아리리오, 아리리아..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식물입니다. 소품으로 데려와서 어느덧 4년 이렇게 중품으로

olstory.tistory.com

 

댓글